직무윤리헌장

우리의 사명은 고객에게 바르고 빠르게 보험심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우선 고객관점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며 정직·성실한 자세로 성과책임을 다하고 항상 새롭게 시도하고 실패해도 다시 도전한다는 세 가지의 핵심가치를 모든 의사결정과 행동의 기준으로 삼아 실천해 왔습니다.

이러한 사명과 핵심가치를 실현함으로써 우리의 높은 직무윤리 의식과 행동이 가장 중요한 경쟁력으로 발휘되어 국내 최고의 보험심사 전문회사 라는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 가장 올바르고 빠른 길이라 확신합니다.

우리 KCA인은 때때로 목표 달성이 쉽지 않아 보이고 부당한 이익이 눈앞에서 우리를 유혹하더라도 언제나 사회법규를 준수하고 KCA인의 핵심목적과 핵심가치를 실천하며 회사의 비전을 달성함으로써 고객을 포함한 모든 이해관계자의 공동 발전과 회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직무윤리실천규범

「KCA인의 직무윤리실천규범」은 KCA손해사정이 사회로부터 요구 받는 높은 수준의 법적, 윤리적 요구수준을 충족 시킴으로써 고객이 가장 선호하고 모든 이해관계자들에게 인정 받는 기업이 되기 위한 KCA인의 행동지침입니다.

본 규범은 모든 KCA인이 회사의 핵심가치에 부합하는 방법으로 자신의 성과책임과 성과목표를 완수하고 회사가 고객을 포함한 모든 이해관계자와 공동발전 하도록 도울 것입니다.

KCA를 대표하여 행동하는 모든 KCA인은 직무수행시 모든 이해관계자들에게 항상 윤리적으로 행동할 책임과 의무가 있음을 인식하고 직무윤리 실천규범에 따라 올바른 직무윤리를 실천하겠습니다.
 
직무윤리 자율점검표

본 규범에 구체적으로 명시되지 않은 상황에 닥쳤을 때에는 「직무윤리 자율점검표」를 활용하여 회사의 핵심가치에 부합하게 행동하여야 합니다

  • 나중에도 나 자신이 이 일에 대해 옳았다고 생각할까?
  • 이 일이 고객, 동료, 가족에게 알려져도 떳떳할까?
  • 이 일로 부당한 이익이나 손해를 보는 사람은 없는가?
직무윤리
실천사항
제 1장고객에 대한 직무윤리
  • 고객존중
  • 고객가치 창조
  • 고객의 알 권리 보장
  • 고객응대
  • 고객감동실현
제 2장임직원의 직무윤리
직무활동의 경우
기본책무
법규준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동료와의 관계
정직하고 투명한 경비집행
업무 관련 사적이익 추구 금지
직무외활동의 경우
성희롱금지
사내금전거래
임직원간 선물,접대 및 경조금
이중취업 금지
제 3장임원과 조직장의 책임
  • 사원육성
  • 공정한 인사관리
  • 직무윤리실천 환경 조성
제 4장정보와 자산의 보호 및 관리
  • 정보의 제공
  • 비밀유지
  • 고객정보의 활용
  • 유무형 자산의 관리
  • 브랜드 가치 보호
제 5장거래업체·경쟁사에 대한 직무윤리
  • 거래업체 관련 의무
  • 외부 이해관계자와의 선물 및 경조금
  • 경쟁사와의 관계
제 6장대외활동에서의 직무윤리
  • 대외행사 및 외부단체 참여
  • 봉사활동 참여
  • 정치활동 참여
  • 정부 및 유관단체 업무
  • 공직자 등에 대한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제공 · 약속 금지
유의사항

급변하는 사회경제적 환경에서 이 직무윤리실천규범이 모든 행동의 판단기준을 제공할 수 없으므로 이 규범은 지속적으로 보완될 것입니다. 아울러 이 규범에 구체적 기준이 없어서 윤리적 의사결정을 내리기 어려운 경우라도 우리의 핵심목적 및 핵심가치와 직무윤리헌장의 정신에 따라 모든 의사결정을 해야 합니다.

임직원이 이 규범을 위반하는 경우에는 상벌규정 등에 따라 신분상의 불이익 등 중대한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규범이 모호하여 판단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직속 상사나 준법 관련부서에 문의하여야 하며, 모든 임직원에게는 이 규범을 위반하는 행위나 잠재적으로 비윤리적일 수 있는 행위를 알게 되었을 때에 그것을 적극적으로 다음의 내부제보 채널로 신고하여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물론 회사는 제보자가 이로 인해 어떠한 불이익도 받지 않도록 충분히 배려할 것입니다.

위법/비윤리 사항에 대한 제보